충북중소벤처기업청, 8일 청주대 석우체육관서 '청년 잡&창업 페스티벌'

충북지방중소기업청 주관으로 열린 '2015 충북 잡(Job) & 창업 페스티벌'에서 학생들이 1인용 교통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는 전동 휠의 원조 격인 세그웨이를 직접 체험하고 있다./중부매일DB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4차 산업혁명 기술 체험을 통해 꿈을 키우는 직업·취업 체험의 장인 '2017 충북 청년 잡(Job)&창업 페스티벌'이 8일 오전 10시 청주대 석우문화체육관에서 열린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성녹영)은 "초·중·고·대학생 등 도내 청소년·청년 2천여명이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기업가정신축제를 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번째를 맞는 이날 행사는 '청년이여~ 가자! 누리자! 꿈꾸자! 미래로!'의 주제로 ▶창업벤처확산 ▶취업성공 ▶기업가 정신 ▶활력이벤트 등 4개 테마로 구성된다.

'창업벤처확산'관에서는 4차 산업혁명 기조에 발맞춰 충북 대표 벤처기업인 ㈜그린광학의 광학 관련 VR 제품을 비롯한 창업·벤처기업 20개사의 우수 제품을 전시하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취업성공'관에서는 충북의 강소기업 20곳이 참여해 구직자 면접을 통해 200여명의 인력을 현장 채용한다. 취업메이크업부터 자기소개서 작성, 직업선호도 조사, 실전 면접 인터뷰까지 취업 준비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기업가정신'관에서는 스타 창업 CEO인 '윤성재 소리영어' 대표와 기업가정신 전문강사 '사람에게 배우는 학교'의 정상근 대표를 초청해 토크콘서트를 갖는다. 비즈쿨 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사업 계획서'를 받아 '모의 크라우드 펀딩 콘테스트'도 진행한다.

'활력이벤트'관에서는 댄스, 캘리그라피, 캐리커쳐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청주북부시장 청년상인들의 먹거리 등으로 꾸며진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