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도회 김현기·여성농업인회 김영선씨 등 대상 영예

7일 청주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열린 '제4회 청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에 참석한 농업인들이 지역 우수농산물을 살펴보고 있다./신동빈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농업인단체 회원간 결속을 다지고 정보를 교환하며 한마음 의식을 높이기 위한 제4회 청주시농업인의 날 행사가 7일 청주시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농업인단체회원 1천2천여 명, 도시소비자 200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박지환)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올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가뭄과 수해로 힘들었던 농업인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우수농업인을 발굴·시상하고, 도시소비자를 초청해 우수농산물을 홍보하며, 공군군악대 공연 및 찾아가는 시립국악단 공연 등 초청공연을 다채롭게 준비해 도·농상생의 화합하는 한마당 축제가 펼쳐졌다.

이날 우수농업인 표창, 농업인대상에는 농업인과 공무원, 농업관계자 44명이 각종 수상을 했다.

이날 농업인 표창에는 농촌지도자회 김현기(강서동), 여성농업인회 김영선(남일면), 4-H본부 이상선(강내면)씨가 영예의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 대상을, 농업경영인회 오현광(오창읍), 여성농업인회 임필순(문의면), 쌀 전업농회 이길우(북이면)씨가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농업발전 공로상에는 생활개선회 조영식(분평동), 농업경영인회 이광복(오근장), 쌀전업농 최진영(오근장)씨가 청주시의회 의장 공로상을 수상했다.

우수농업인 표창으로 이송희(낭성면)씨 외 19명이 청주시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공무원으로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전찬옥, 유근호, 농업정책국 임은규, 신민희 씨가 농업발전유공 표창을, 농업관련공로패는 청주시의회 윤인자 농업정책위원회 부위원장과 청주시청 김응길 농업정책국장,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고황기 소장, 김운배 지도기획팀장, NH농협 청주시지부 나영구 단장, 청주산림조합 오형근 계장, 한국농어촌공사 청주지사 이동숙 부장이, 기업체로는 광복영농조합법인 전병순 대표, 청원생명쌀법인 손한수 상무, 청주시친환경유통센터 맹상국 차장, 농협충북유통 강연수 팀장이 수상했다.

특히 농업인들은 청주의 우수한 농산물을 전시하고, 도시소비자들과 직거래하면서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하는 화합행사, 경품추첨 등과 더불어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겼다.

박지환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해의 노고를 위로하고 결실에 대한 감사를 함께 나누며 농업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화합을 다져 농촌발전을 앞당기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