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 특별팀(T/F) 구성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행복청은 정형화된 기존 놀이터를 탈피하여,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고 희망하는 어린이 친화형 놀이터를 도입하고자 관계기관 실무 특별팀(T/F)을 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별팀은 행복청 도시특화경관팀장을 팀장으로 행복청, 세종시, 교육청, 한국토지주택공사 관계자 등 12명으로 구성해 이번 달부터 어린이놀이터 조성 시범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행복청은 올해 초부터 어린이 친화형놀이터 벤치마킹을 위해 관계기관과 함께 순천시 '기적의 놀이터'를 방문하였으며, 놀이시설 전문가 편해문씨를 초청하여 학부모와 교육관계자를 대상으로 강연회를 개최하는 등 행복도시 내 새로운 개념의 어린이놀이터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앞으로 어린이놀이시설 실무 특별팀은 어린이놀이시설 전문가 위촉 및 학부모, 교사, 어린이가 참여하는 자문단 구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설계에 반영하고 공사 및 감리 과정까지 함께 참여하여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놀이터 시범사업은 후보지 선정과 설계, 공사 착공 등을 신속히 추진하여 내년 말에 준공할 예정으로, 앞으로 이용자의 반응이 좋을 경우 다른 생활권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원재 행복청장은 "행복도시는 아동과 여성 친화적인 도시로서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놀이공간을 충분히 조성해 나가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행복도시가 아이들이 밝은 미래를 꿈꾸는 진정 행복한 도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본부는 국내에서 가장 젊은 도시이자 출생율이 높은 행복도시의 특성에 맞게 아동친화적인 도시계획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그동안 '원수산 모험놀이터' 같은 특색 있는 놀이터와 '유아숲체험시설(파랑새 유아숲체험원)' 등을 조성해 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