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출연·출자기관 등 52곳 최근 5년간 (특별)채용 전수 조사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도 감사위원회가 11월 말까지 도 및 시·군 산하 출연·출자기관 52곳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채용비리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도 출연·출자 기관 17곳 ▶시·군 시설관리공단 4곳 ▶공사 1곳 ▶시·군 출연·출자기관 30곳 등 전체 52곳으로 2013년부터 최근 5년간 채용전반에 대한 비리 여부를 점검한다.

도 감사위원회는 이번 점검에서 채용청탁과 부당지시 여부, 채용업무 부적정 처리 여부 등을 확인하고 출연·출자기관 인사규정 개정 조치 등을 통해 채용비리의 원천을 차단할 예정이다.

특히 채용비리 적발 시 무관용 원칙을 적용, 해당 공공기관장에게 관련자 징계를 요청하고 조사결과 비리 개연성이 농후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할 계획이다.

도 감사위원회는 자체점검반 2개 반 11명으로 구성된 특별점검반을 구성해 지난 6일부터 신규채용과 경력직 채용 및 특별채용 등에 대한 전수조사를 진행중이다.

전수조사가 완료되는 11월 중순부터는 행정안전부와 합동으로 현지점검이 실시된다.

시군은 산하 출연·출자기관을 대상으로 자체 특별점검을 실시한 후 도와 행정안전부 합동점검반이 심층조사를 실시해 도 산하 52개 출연·출자기관에 대한 특별점검을 마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