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관곤 전 성일종 의원 보좌관, 서산시장 출마 회견

류관곤 전 보좌관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 류관곤 전 성일종 국회의원 보좌관이 20일 서산시청 프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년 지방선거에서 시장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류 전 보좌관은 "서산의 미래를 역동적이고, 새로운 먹거리로 대한민국을 리드하는 중심 도시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100년을 그리고자 한다"며 "이 시대를 살고 가는 책임 있는 사람으로서 우리 지역이 대한민국을 책임지는 자랑스런 지역이 되도록 하기 위해 겸허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제 저의 경험과 지식 그동안 시민들과 함께 호흡했던 모든 것을 서산 발전을 위해 헌신할 것을 약속한다면서 그동안 우리 지역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 전문가들과 많은 분들을 뵈면서 우리 서산의 미래에 대한 비전에 많은 고민과 고뇌를 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앞으로 서산시를 환경과 미래를 책임지는 도시, 다음 세대를 위한 교육의 도시, 서민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는 복지 도시,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문화도시로 시민과 시장이 함께하는 서산시를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그는 5·6대 서산 시의원, 서산·태안 한우축협조합장, 국회의원 보좌관 등을 지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