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이대로는 안된다
학교폭력 이대로는 안된다
  • 중부매일
  • 승인 2017.11.21 20:4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편지] 정철모 청주흥덕경찰서 복대지구대

학교폭력이란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하는 폭행, 상해, 감금, 협박, 공갈, 강제적심부름(소위 빵셔틀) 및 성폭력,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폭력정보 등에 의해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 모두를 포함한다.

올해 울산의 한 중학교에서 학교폭력으로 학생이 극단적인 선택을 했고, 부산에서는 여중생 2명이 다른 학교 여중생을 주먹과 발로 무차별 폭행했다. 천안에서는 SNS로 알게 된 또래 여중생을 마구 때리는 장면을 촬영한 동영상을 유포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처럼 학교폭력이 날이 갈수록 포악해지고 있다.

최근 학교폭력 사태가 온 국민을 떠들썩하게 만들면서 사회적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전국 각 교육청이 일제히 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나섰다. 도교육청은 학교폭력 예방대책을 마련하고자 매년 두 차례 학교폭력 실태를 조사하며, 학교폭력 실태조사 참여방법은 '학생·학부모 참여 통합서비스, 나이스(NEIS) 대국민 서비스, 각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하고, 오는 11월 학교정보고시 사이트에 학교별로 공개될 예정이다.

경찰은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학교폭력을 예방부터 사후 관리까지 전담하는 '학교전담경찰관(SPO)제도를 도입했으며 '117CHAT' 앱 홍보 등을 통해서도 학교폭력을 줄이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정철모 청주흥덕경찰서 복대지구대

'117CHAT'앱이란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위험에 처하거나 폭력을 당했을 때 신고하기가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GPS기능으로 각 지역 117 상담센터 상담사를 연결해 채팅을 통한 학교폭력 상담을 할 수 있다.

학교폭력은 무엇보다도 폭력을 미연에 방지하는 예방이 중요하다.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정에서는 부모와 자녀 간 친밀한 대화를 통해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학교에서는 폭력우려가 있는 학생에 대하여 예방상담을 강화하는 등 관심이 필요하다. 조금만 더 관심을 갖고 대처한다면 우리 자녀들이 학교폭력 없는 좋은 환경에서 올바른 길로 자라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심 2017-11-27 12:56:28
천안 쌍정초등학교는 청화대 청원글 추천순에 올라온 학교폭력 사건 을 방치하고 회피 하지마시오!
대한민국 학부모 들이 공분 을 하고 있소!
교육자 의 양심이 조금 이라도 있다면 적극적으로
피해자 아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시고
피해 보상 하시오!!

분통 2017-11-22 07:37:01
충남 교육감 은 들으시오!2017년 충남 에서 학교 폭력으로 뉴스 기사 보도 만 백번 은 넘게 방송 보도 되었는데 무관심 하고 무책임 합니까!다른지역 교육감 들은 사과성명 발표 하고 적극적으로 대처 하는데 왜! 충남 교육감 무책임 합니까!교육감 에 의무를 다하시오!학교 폭력 으로 피해를 당한 학생 들을 파악 하여 신속한 대처 방안 을 내놓으시오! 특히 학교 폭력 으로 피해 를 당한 경험이 있는 학생 의 70프로 가 초등학교 입니다 초등 저학년 에서 학교폭력 은 더심각 합니다 어린아이들이 불쌍 하지도 않습니까!충남 교육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