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학원 유선규 이사장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학교법인 충청학원 유선규 이사장이 국제청소년연구원과 월드얀미디어그룹이 공동 주최한 '2017 대한민국 참봉사대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22일 충청학원에 따르면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조직위원회 심사선정위원회가 21일 수상자를 발표한 가운데 유선규 이사장이 참교육공헌부문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대한민국 참봉사대상은 정의 구현과 이웃나눔을 실천하고 학교폭력 근절과 교권회복을 위해 공헌한 인물을 발굴, 정의롭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기여하려는 취지로 제정돼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수상부문은 참교육, 사회공헌, 인권, 법률, 과학, 경제, 문화 등 9개 부문이며 올해는 경제와 인권 부문을 제외한 7명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참교육부문 수상자는 공로대상에 유선규 이사장을 비롯해 혁신대상에 백석문화대학 최상철 교수, 공헌대상에 인천 동암중학교 도성훈 교장 등이 선정됐다. 이밖에 박범계 국회의원이 법률공로대상에, 정부지속가능발전위원회 문애리 위원이 과학발전공로대상에, 고은 시인이 문화공로대상에 각각 선정됐다.

한편 2017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시상식은 다음달 19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