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보환 기자] 단양 단천초(교장 이우재) 전교생이 23일 김장을 담가 노인복지시설 '휴림'에 전달하고 음악공연까지 했다.

이 학교는 방과후학교 및 어깨동무 프로그램으로 이날 오전 전교생이 절인 배추에 양념을 버무려 김장을 담갔다.

5∼6학년 어린이들은 오후 '휴림'을 찾아 김장과 선물을 전달한 뒤 음악 공연까지 선사했다.

팬플루트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moon river', '어느 산골소년의 사랑이야기'를 들려줬다.

이어 발랄한 율동과 아름다운 목소리로 'Happy thing'을 합창했다.

공연을 마친 뒤 할머니, 할아버지의 어깨도 주물러 드리며 손주 구실을 톡톡히 했다.

시설 관계자는 "어린 학생들과의 만남 자체가 이곳 어르신들께는 큰 기쁨이고 위로가 된다. 이렇게 김장 및 공연을 함께 준비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고 말했다.

임찬빈(6년) 어린이는 "저희 연주를 들어주시고 제 손을 잡으면서 고맙다고 말씀해 주신 할머니를 보니 기뻤다"고 했다.

이우재 교장은 "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간이자 배움터"라면서 "어르신에게는 즐거움을 드리고, 아이들은 예술 활동 장려와 나눔의 즐거움을 깨닫는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