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연탄후원, "추운겨울도 준비완료!"

청주 흥덕구 강서1동 주민센터(동장 김왕기)는 저소득층의 월동준비를 위해 청주드림 신협(이사장 박낙순)의 후원을 받아 관내 연탄사용 저소득 6가구에게 1천900장(114만원 상당)을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 청주드림신협 제공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 흥덕구 강서1동 주민센터(동장 김왕기)는 저소득층의 월동준비를 위해 청주드림 신협(이사장 박낙순)의 후원을 받아 관내 연탄사용 저소득 6가구에게 1천900장(114만원 상당)을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탄후원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청주드림신협의 두손모아봉사단(단장 박만순)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직접 연탄을 쌓아주며 구슬땀을 흘렸으며 지원 받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의미있는 후원이 됐다.

김왕기 강서1동장은 "최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찾아 등유를 지원해 줘 큰 도움이 됐는데 이렇게 연탄까지 후원까지 해 줘 주민들이 매우 고마워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청주드림신협은 올해 11월, 난방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강서1동에 등유를 난방으로 사용하는 저소득 5가구에 85만원 상당의 등유를 지원하는 등 강서1동의 어려운 이웃들의 월동준비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