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1만2천kg 소외계층 1천여 가구에 전달

KT&G 충북본부가 지난 24일 KT&G 본부장실에서 청주지역 저소득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김장김치 1만2천kg(3천만 원 상당)을 청주시에 기탁했다. /사진=KT&G 충북본부 제공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KT&G 충북본부가 지난 24일 KT&G 본부장실에서 청주지역 저소득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김장김치 1만2천kg(3천만 원 상당)을 청주시에 기탁했다.

이번 기탁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 KT&G충북본부 이흥주 본부장, 신동근 영업부장, 박지혜 팀장이 참석했다.

이날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서는 KT&G 충북본부 임직원과 청주시 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자 50명, 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봉사자 상상 발룬티어 및 일반 대학생 50여 명이 참여해 KT&G 충북본부 주차장에서 김치 1만2천Kg을 직접 담갔다. 김장은 충북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의 복지소외계층 1천여 가구에 전달됐다.

특히 이날 김장에 사용된 배추는 KT&G 충북본부에서 전액 지원했고, 청주시민 자원봉사 릴레이 행사에 동참해 지역 사회를 훈훈하게 했다.

이흥주 KT&G 충북본부장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안겨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우리 사회가 나눔과 배려의 실천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