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 제공

[중부매일 김덕환기자] 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장현두)은 지난 11월 27~28일 이틀간 부여군내 재가장애인이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 담그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나누기는 부여 적십자, 부여군 재향군인 여성회, 롯데아울렛봉사단, 고려인삼창품질관리실, 부소라이온스클럽등 지역내 봉사단체의 자원봉사자 150여명과 복지관 전직원이 참여하였다. 담가진 김장김치는 사전에 각 읍·면사무소 및 유관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선정된 저소득 장애인 94가정에 전달 하게된다.

이번 김장담그기는 개인후원자들의 배추후원과 대파·쪽파·젓갈류등 김장재료의 후원으로 복지관의 어려운 재정적 여건이 해소되었다. 한편 사비성로타리 회원들은 제작된 김장김치를 자가용을 이용하여 직접 배달봉사에 참여함으로써 김장의 처음부터 끝까지 지역사회 주민이 함께하였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장현두 관장은 "지역주민의 많은 사랑과 관심으로 참여해주신 봉사단체 자원봉사자님과 후원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많은 주민의 참여 통해 부여군내 장애인들에게 더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 을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