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은 군에 도착하는 평창동계 올림픽 성화를 기념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6일 오후6시 군청 뒤 여하정에서 '2018년 평창동계 올림픽 성화봉송 지역축하행사'를 개최한다.

성화봉송은 오후2시 25분 광천읍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내포, 홍성에 이르기까지 총 6개에 대해 구간 45명의 주자가 구간을 돌아 성화 안치장소인 여하정에 도착하게 된다.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Let Everyone Shine)'이라는 주제로 성화 봉송 테마영상 상영, 환영사 및 축사, 성화도착 행사, 축하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축하행사 개막공연으로는 천둥소리 예술단의 평창올림픽 성공 기원 모둠북 공연과 홍주천년 역사속의 인물과 역사문화자원의 가치를 영상으로 느껴보는 홍주천년 미디어 아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서 성화봉송 마지막 주자의 성화 안치가 끝나면 평창올림픽 파트너의 LED를 활용한 퍼포먼스와 가수 유준의 축하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성화봉송 구간의 도로, 불법 광고물, 환경 정비와 불법 주·정차 단속 등에 힘 쏟고 있으며 교통통제에 따른 주민불편 최소화 및 안전관리 대책마련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본 공연은 모두 무료이며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해 행사장을 찾아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