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인사반발로 임명 6개월만에 다시 공모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내년 6·13 지방선거를 6개월 앞둔 상황에서 충북도가 개방형 직위인 여성정책관을 공개 모집 중이어서 이시종 충북지사의 선거 전략이 아니냐는 여론이 나오고 있다. 충북도는 특히 공모를 거쳐 개방형 직위 여성정책관에 현직 공무원으로 임명한지 6개월만에 이같은 절차를 진행해 뒷말이 무성하다.

충북도는 지난 6월 1일자로 2년 임기의 개방형 직위 여성정책관에 전정애(54) 전 충북여성재단 사무처장을 대상자로 결정했다. 그러나 전정애 여성정책관이 최근 건강을 이유로 전보를 희망하자 이같은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충북도청 안팎과 여성계 일각에서는 일부 여성단체의 반발과 특정 도의원들의 압박이 적잖게 작용한 것 아니냐는 시각을 보이고 있다. 일부 여성단체들은 전 정책관이 임명되자 개방형 직위 취지에 맞지 않는다며 반발했다. 그러나 충북도는 개방형 직위는 공직자와 민간인 모두 기회를 부여하는 취지라며 일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시종 지사가 일부 여성단체 반발을 지나치게 의식한 결과라는 여론도 대두되고 있다. 여기에다 지난 8일 송재봉 충북NGO센터장을 2급 상당의 소통 특보로 기용하자 이같은 부정적 여론은 증폭되고 있다.

여성단체의 한 대표는 "지사님과의 면담에서 개방형 취지를 살려야한다는 의견에 '적극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는데 이렇게 빨리 진행 될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전 정책관은 그러나 "건강이 많이 안좋아져 먼저 전보를 희망했다"며 "지사님도 건강 문제를 인사의 최우선으로 삼는 것으로 알고 있어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충북도 관계자는 "여성정책관 공개모집은 전 정책관의 건강상의 이유로 전보를 희망함에 따라 전보를 수용하는 것으로 방침을 정했다"고 말했다. 여성정책관은 지방서기관 또는 지방일반임기제공무원(개방형 4호) 임용기간은 2년이며 오는 15일까지 원서접수를 통해 서류 심사 및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가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