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교육지원청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다우리 다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공주시 건강가정 다문화 지원센터와 연계하여 공주시 건강가정 다문화 지원센터 대강당에서 다문화 가정 및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취학 전 입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다문화 가정 및 일반가정 예비 학부모에게 자녀 입학을 돕기 위한 취학 전 입학설명회로 ‘자녀의 즐거운 학교생활 준비’라는 주제로 공주 신월초 김현옥 수석교사를 강사로 위촉하여 실시했다.

강의를 통해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육과정 비교 및 학부모가 확인해야 할 사항 등 학부모들을 위한 교육활동 이해교육과 자녀들의 학교생활을 도울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다문화 가정 학부모를 위해 한국어를 비롯하여 베트남 어 등 10개 언어로 된 교재를 제공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예비 입학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다른 학부모와의 교류를 통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유영덕 공주교육장은 “앞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연수를 통해 취학 전 다문화가정 학생이 안정된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