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연속 인증 보유...충청권 지방공기업 중 유일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한권동)이 지난 12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인증기관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 2008년 충청권 공기업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4회 연속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고객서비스 품질의 꾸준한 유지 관리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정부가 기관의 전반적인 서비스품질수준을 진단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하며 그 성과가 탁월한 기관에게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에서 공단은 ▶고객감동 경영철학 ▶전 임직원 참여를 통한 공단의 새로운 비전2020 자체수립 ▶체계적인 서비스품질 실천경영전략 제시 ▶청렴·윤리에 대한 감사추진체계 구축 ▶고객 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를 지향하고자 하는 실천 노력 등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으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재인증을 획득했다.

한권동 이사장은 "고객을 중심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고객만족 서비스 강화를 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에게 단순한 만족을 넘어 완벽한 만족을 제공하여 고객을 감동시키는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