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정책홍보·활용사업·문화재정보 등 서비스 강화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문화재청(청장 김종진)은 문화재와 관련된 정책소식, 행사안내, 활용사업 등 다양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표 누리 집(www.cha.go.kr)을 새롭게 개편하고 1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문화재청 누리 집은 국민과의 소통을 담당하는 대표 매체로서 메뉴 별 이용현황 분석을 거쳐 기존에 다소 복잡했던 구조를 간소화하고, 유사 성격의 메뉴는 모둠 별로 정리하였다.

또한 사용자들의 다양한 환경을 고려하여 모바일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한 '반응형 웹' 형태로 개선하여 국민 누구나 우리 문화유산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하도록 접근성과 편의성도 높였다.

특히 그 동안 분산되어 있던 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과 행사 정보를 하나로 통합하여 '유유자적(悠悠自適, 문화재 활용과 행사 정보)'을 통해 제공하고, 국민이 많이 찾는 문화재 검색과 간행물 자료를 누리 집 첫 화면에 배치하여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문화재청 관계자은 "이번 누리 집 개편을 통해 국민 누구나 문화유산 정보를 더욱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문화재청이 추진하는 다양한 문화재 보존, 관리와 활용사업 등을 널리 알리는 홍보수단으로서 누리집의 역할이 더욱 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