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청 '박춘순·이상근' 승진...충남청 '송재준' 경정 내정
총경 14명 '경찰의 별' 경무관 승진 인사 단행

경찰청 자료사진 / 뉴시스DB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매년 1명의 총경 승진자를 배출하던 충북지방경찰청에서 올해는 2명의 승진자가 배출됐다.

경찰청이 18일 총경 승진 대상자 명단을 발표한 가운데 충북경찰청에서는 박봉규 충북청 정보4계장과 이유식 청주상당경찰서 정보보안과장 2명이 승진예정자로 내정됐다.

박봉규 충북청 정보4계장

충북 음성 출신의 박 예정자는 지난 1989년 8월 학사(동국대 경찰행정학과) 경사 공채로 경찰에 입문했다.

그는 청주흥덕서 생활안전과장, 충북청 경무계장, 홍보계장, 감찰계장, 정보3계장을 역임했다. 28여년 간 근무한 박 예정자는 그동안의 노하우를 통해 지역경찰 업무개선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총경 승진인사에서 이유식 예정자는 청석고와 청주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87년 경사경채로 경찰에 입문했다.

이유식 청주상당경찰서 정보보안과장

이 예정자는 단양서 정보보안과장, 보은서 정보보안과장, 충북청 보안계장, 충북청 교통계장 등을 지냈다.

또한 대전청에서는 경무과 박춘순 경정과 홍보과 이상근 경정이 승진의 영예를 안았다. 충남청에서는 경무과 송재준 경정이 내정됐다.

경찰청은 또 이날 총경 14명을 경무관 승진임용 예정자로 내정했다.

경찰청 소속 총경인 ▶충북 청주 출신 김학관(청석고 졸업·경찰대 6기) 기획조정담당관을 비롯해 ▶이충호 범죄예방정책과장 ▶유진규 홍보담당관 ▶윤동춘 경무담당관 ▶이훈 정보2과장 ▶남구준 형사과장 ▶김순호 본청보안1과장 ▶박형길 정보4과장 등 8명이 경무관으로 한계급 승진한다.

서울지방경찰청에선 ▶김종보 교통안전과장 ▶김갑식 수사과장 ▶손장목 경무과장 ▶허찬 경비1과장이 승진한다. 또 고기철 경기남부청 형사과장과 박경수 부산청 경무과장이 경무관 승진 예정자로 내정됐다.

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업무성과와 경력, 전문성, 도덕성 및 상사·동료평가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쳤다"며 "입직경로와 출신지역을 고려해 공감받는 인사가 되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