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시준 한국갭이어 대표 및 안시내 작가 등 진로설계특강 열어

[중부매일 김덕환 기자] ㈜워터웨이플러스 금강문화관(이하 금강문화관)은 한국갭이어와 공동주관으로 오는 5일 오후 2시 충남 부여군 금강문화관에서 지역 초중고 및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진로설계특강인 '꿈잇수다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금강문화관이 교육부 주관 2017 교육기부 체험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열린다.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특강에 나설 안시준 한국갭이어 대표는 '여행은 최고의 공부다'라는 베스트셀러를 펴낸 작가이자 진로탐색 전문가이다. '나를 알고 꿈을 찾는' 진로설계를 도와줄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또 21살 때 350만원을 들고 떠난 141일간의 고군분투 여행기를 담은 '악당은 아니지만 지구정복'의 저자인 안시내 작가도 함께 한다.

또한 금강문화관에서 근무하는 학예사와 에듀케이터 등 전문가들이 직접 나서 문화예술 분야에 진로를 꿈꾸는 친구들에게도 질의응답을 통해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달 24일 광주 영산강문화관을 시작으로 27일 여주 한강문화관에서 열렸고, 1월 5일 부여 금강문화관, 13일 부산 낙동강문화관, 14일 디아크문화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워터웨이플러스(사장 이진호)는 "강연을 통해 명사들의 경험을 체험하며 전국 각지의 문화들을 수용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통해 강문화관을 찾는 학생들의 문화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이와 같은 신개념 지역사회 공익활동을 더욱 발굴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