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부터 7일까지 전통문화·불교문화 배우는 시간

/ 법주사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대한불교조계종 제5교구 법주사(주지 정도스님) 템플스테이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2018 법주사 어린이 겨울캠프'를 5일부터 7일까지 법주사 템플스테이 대법당인 선불장 등 법주사 경내 일원에서 개최한다.

2018 법주사 어린이 겨울캠프는 '소복 소복 겨울 속으로'라는 주제 아래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3학년에서 6학년을 대상으로 '겨울이 왔어요'라는 이름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겨울캠프는 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인 아이들에게 화합의 정신과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배양함과 아울러 방학기간 동안 사찰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심신안정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한국 전통문화와 불교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고취하기 위해서 진행된다.

지난 여름 실시한 법주사 어린이 캠프에서 발우공양에 대해 배운 학생이 농부의 수고로움과 음식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 법주사 제공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농부의 수고로움과 음식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발우 속으로', 부처님의 자비정신을 가르쳐주는 '붓다 속으로', 우리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밝고 풋풋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해주는 '푸르름 속으로', 친구 및 가족 등과 잘 어울려 지낼 수 있게 도와주고 화합의 정신을 가르쳐주는 '화합 속으로' 법주사 겨울의 백미인 햐얀 눈과 함께 동심을 길러주는 '하얀 눈 속으로', 참고 견디는 힘을 길러주는 '백팔배 속으로', 친구와 가족의 소중함을 가르쳐 주고 서로가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일깨워주는 '소중함 속으로',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면서 좋은 친구로 자랄 수 있는 '서로의 속으로' 등이 있다.

이번 '2018 법주사 어린이 겨울캠프' 참가신청은 법주사 템플스테이 홈페이지(beopjusa.templestay.com)를 방문하거나 법주사 템플스테이 사무실(054-544-5656, 010-9528-5655)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 여름 실시한 법주사 어린이 캠프에서 발우공양에 대해 배운 학생이 농부의 수고로움과 음식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 법주사 제공

어린이 겨울캠프를 총괄할 법주사 연수국장이자 포교국장 일오스님은 "학생들이 난생 처음 부모님 곁을 떠나 부처님의 품안에서 생활하면서 자립심과 독립심을 키우는 기회를 가지는 한편 지난 일년간 학교와 과외공부에 지친 학생들이 속리산의 맑은 공기와 대자연을 접하면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보다 건강하고 밝게 자라는 어린이로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