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전경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이 주관하는 제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호서대에 따르면 대학기관평가인증 30개 평가준거에서 '모두 충족(ALL PASS)'이라는 최우수 결과를 통보받았다.

호서대는 현지방문평가에서 ▶ 지속적 발전이 가능한 대학 ▶ 교수와 직원들의 교육과 대학경영에 대한 자발적이고 열정적인 참여 ▶ 아름다운 캠퍼스를 갖춘 대학 ▶ 강의개선체제 리뷰보드(Review Board)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획득으로 ▶ 대학이념 및 경영 ▶ 교육 ▶ 교직원 ▶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 전 영역에서 우수한 대학역량을 공인받았다.

호서대는 2012년에 제1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이번에 2주기 인증도 받았다. 인증패는 지난 12월 28일 서울 스탠포드호텔에서 수여했고 인증기간은 2018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5년간이다.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대학이 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과 특성을 갖출 수 있도록 인증기준을 통해 국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등교육 질보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11년 도입됐다.

한상태 기획처장은 "30개 평가준거 모두를 충족한 것은 총장님을 비롯한 교직원들이 오랜 기간 동안 노력한 결실이다"며 "2018 학년도에는 대학기본역량진단 및 각종 재정지원사업에서도 좋은 결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