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설계공모서 ㈜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작품 당선작으로 선정

당선작 / ㈜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산업단지 근로자 등의 주거불안 해소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청주산업단지 행복주택 건립사업 건축설계공모에서 ㈜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공동응모:신성종합 건축사사무소) 작품이 당선됐다.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총 2개 업체가 응모한 가운데 1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공모안 심사를 거쳐 당선작으로 ㈜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응모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당선작이 제시한 건축규모는 청주시 흥덕구 송정동은 3개동 지하2층, 지상 26~29층으로 연면적 4만6천456㎡ 행복주택 500호, 흥덕구 복대동은 1개동 지하 3층, 지상 21층으로 연면적 1만1천967㎡ 행복주택 82호로 입주자의 생활패턴을 배려한 맞춤형 주거공간 배치 및 산업단지의 상징이 되는 랜드마크적 경관계획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공모 당선작인 ㈜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에게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주어지게 되며 착수일로부터 180일동안 실시설계를 진행하게 된다.

정윤광 공공시설과장은 "이번 공모 당선작은 행복주택의 기본적인 배치 및 공간활용계획 등을 제시한 것"이라며 "실시설계시 여러 관계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입주민이 거주성을 극대화하고 청주산업단지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수 있는 랜드마크 건축물이 건립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산업단지 행복주택 건립사업은 올해 하반기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착공해 오는 2020년 하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