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대학교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 국제교육원은 지난 16일 국제회의실에서 한국어 강사와 한국어 연수생 7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제2회 한국어연수반 말하기 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두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국제교육원 자체 심사를 거쳐 선발된 11개 팀 5개 국적의 외국인 유학생이 참가했다.

중국에서 온 허로로 유학생이 ‘용감하게 첫걸음을 내딛자!’라는 주제로 발표하여 1위을 차지했다.

2위에는 베트남에서 온 티차 유학생이 ‘베트남에서 이름을 짓는 방법’, 3위는 중국에 온 왕화림 유학생이 ‘낙관자와 비관자’ 등이 수상하여 각각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말하기 대회는 표현력 및 내용의 충실성, 발음 및 억양, 성실도와 관객의 호응도 등을 따져 국제교육원장을 비롯한 한국어 교사가 참여하여 심사했다.

특히 이날 베트남, 중국, 미얀마 등에서 온 유학생들은 평소 갈고 닦아온 한국어 실력을 뽐내고 연수과정동안 느꼈던 한국유학 생활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준비하여 발표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남수중 국제교육원장은 “이 행사는 바로 여러분들의 한국어 학습에 대한 노력과 열정의 결과를 마음껏 나타내 보이는 좋은 기회의 자리”라며 “한국어 연수생들의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학습열정에 진심어린 격려와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