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가 평창 동계올림픽의 관람객을 공개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관람객 공개모집은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에서 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자치단체에 협조를 요청함에 따라 마련됐다.

시는 단체구매가 가능한 종목 중 시민들의 관람여건을 우선 감안해 다음달에 열리는 평창 동계올림픽 봅슬레이(여자) 종목과 3월에 개최되는 패럴림픽 개회식 입장권을 확보했다.

봅슬레이 종목은 평창올림픽 슬라이딩센터에서 다음달 21일 밤 오후 8시40분부터 밤 11시까지, 패럴림픽 개회식은 평창올림픽스타디움에서 3월 9일 오후 8시부터 밤 9시40분까지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봅슬레이 200명, 패럴림픽 개회식 500명으로 모집기간은 봅슬레이는 다음달 7일까지, 패럴림픽 개회식은 다음달 20일까지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에서 관람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thankyoukjs@korea.kr)을 이용하거나, 주소지 읍·면·동을 직접 방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읍·면·동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시민에게 예산범위 내에서 관람에 필요한 입장권과 식비, 교통수단을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