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성당한약방 이훈구 원장 기부문화 앞장

사진 / 혜성당한약방 제공

[중부매일 나경화 기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 클럽 아너소사이어티 충남 1호 회원인 혜성당 한약방 (이훈구 원장)은 명절인 설을 맞아 쌀 10kg 1000포(시가 1천875만원)를 부여군에 전달했다.

이훈구 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본인이 햅쌀을 직접 구매해 먹어본 후 최고로 맛좋은 쌀을 전달하는 세심함이 돋보였다.

누구나 자기 혼자만의 힘과 능력으로 살 수 없고 공동체 속에서 상부상조하며 모든 사람은 누군가로부터 직,간접적인 도움을 받고 살기 때문에 나누고 베풀면서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가야 한다는 생각으로 지난 2009년을 시작으로 해마다 쌀(10kg) 1,000포를기탁해 왔으며 그 후원이 변함없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어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으로 기부문화를 주도해오고 주변에 큰 귀감되고 있다.

부인 최영희 씨도 2016년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해 부여군에서 최초로 부부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활동하는 등 지역 내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이 원장은 초촌면에서 혜성당한약방을 운영하면서 한약방을 찾아주신 지역민에게 받은 사랑을 왕벚나무 320주(1천600만원상당)를 기탁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한바 있으며, 1993년부터 2015년까지 어려운 학생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장학재단에 꾸준히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무엇보다도 보훈가족에게도 아픔을 같이 하며 위로하는 마음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1992년 국제봉사단체인 국제로터리 3680지구 부여중앙로타리클럽 창립회원으로 가입 현재까지 25년 동안 활동하며 18,100$ 기증으로 고액기부자 인증을 받는 등 다방면으로 사회적 약자와 함께 하며 나눔을 적극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 부여군 기부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