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윈드오케스트라(단장 최재경)는 오는 8일 오후 7시 예산문예회관에서 제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예산중학교 관악부와 예산군내 고등학교 졸업생들이 주축이 된 예산윈드오케스트라는 윈드 음악 전공자들로 재능기부 음악 봉사를 하고자 지난해 7월 창단했으며 40여명의 단원들로 구성됐다.

관현악으로 구성돼 있는 오케스트라가 많은 타 지역과는 달리 윈드오케스트라는 관악기로 구성됐다.

음악가를 꿈꾸는 지역 학생들의 무대경험을 쌓게 하고자 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나 예산지역 고등학생, 대학생들과 협연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창단연주회를 시작으로 2회째를 맞는 이번 연주회는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연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적은 군민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예산지역 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연은 무료이며 우리에게 친근한 고 김광석 가수의 메들리와 신나는 트로트 메들리, Grand March, Mont Blanc 등의 음악으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김태혁 부단장은 "군민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고자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음악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