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해당 청원 '답변대기' 상태로 분류

초.중.고 학교 페미니즘교육 의무화 청원이 2월 5일 21만 3천 219명이 동의한 가운데 종료됐다. / 청와대 홈페이지 캡쳐

[중부매일 임정기 기자] 초·중·고등학생 시절부터 페미니즘에 대한 교육을 의무화 해야한다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에 20만 명 이상이 동의해 정부가 답변에 나설 전망이다.

6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따르면 '초·중·고 학교 페미니즘 교육 의무화'라는 제목의 청원에 총 21만 3219명이 동의했다.

이 청원은 청와대 수석비서관이나 각 부처 장관 등이 정부의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기로 한 수준인 '30일 내 20만 명 참여' 조건을 충족하게 됐다. 청와대는 해당 청원을 '답변대기' 상태로 분류했다.

청원자는 "아직 판단이 무분별한 어린 학생들이 학교에서 여성 비하적 요소가 들어있는 단어들을 아무렇지 않게 장난을 치며 사용한다"면서 "아이들이 양성평등을 제대로 알고 페미니즘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청원자는 그러면서 "학교에서는 주기적으로 페미니즘 교육을 실시하고 학생 뿐만이 아니라 선생님들까지도 배우는 제도가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정부는 ▲가상화폐 규제 반대 ▲나경원 의원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 집행위원직 파면 청원 ▲미성년자 성폭행 형량 증가 ▲아파트 횡단보도 내 교통사고 12대 중과실 포함 청원 등에 대해 답변을 해야 한다.

※ 페미니즘

여성이 사회 제도 및 관념에 의해 억압되고 있다는 것을 밝혀내는 여러 사회·정치적 운동과 이론들을 포괄하는 용어.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