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부 창단 40년 만에 국가대표 배출

김지훈 국가대표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공부하는 운동선수' 충남대 김지훈 학생(스포츠과학과 3학년, 지도교수 : 이상기)이 태권도부 창단 이래 40년 만에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았다.

김지훈 학생은 지난 2일~3일,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열린 '2018년 국가대표 선수선발 최종대회'에서 극적인 승부 끝에 -80kg급 우승을 차지하며 국가대표에 선발됐다.

이번 국가대표 선발로 김지훈 선수는 5월 25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제23회 아시아태권도선수권대회'에서 -80kg급에 태극마크를 달고 국가대표로 출전한다.

충남대가 태권도 특기생을 처음 선발한 것은 78년(78학번)으로 꼭 40년 만에 처음으로 국가대표를 배출케 됐다.

김지훈 선수는 이번에 기세를 몰아 4월 예정돼 있는 아시안게임 대표 선발전에도 출전해 또 다시 국가대표로 뽑혀 국제무대에서 활약하길 기대하고 있다.

김지훈 학생은 "결승 경기 마지막 순간까지도 머릿속으로 수도 없이 '할 수 있다'고 외치며 포기치 않았다"며 "진천 선수촌에서 다른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훈련하고 실력을 겨루며 기량을 높여 아시안게임 선발전에도 출전해 세계무대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