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지중앙시장서 설맞이 물가안정·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펼쳐

논산시 청사 전경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나경화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섰다.

논산시는 8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설맞이 물가 안정을 위한 전통시장 캠페인을 펼쳤다.

황명선 시장를 비롯해, 공무원, 상인회, 소비자단체 회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펼쳐진 캠페인은 대형 마트들의 공세로 설자리가 좁아진 전통시장 상인들을 응원하고 서민생활 안정과 건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 및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황시장은 시장 구석구석을 돌며 전통시장 애용과 물가안정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하며, 온누리상품권을 이용 장보기 깜짝 할인행사를 펼치는 등 전통시장 애용 및 물가안정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무엇보다도 황 시장은 유통환경 변화와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증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살리기에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며 고유의 전통과 정서가 깃들어 있는 골목상권의 뿌리인 전통시장에서 알뜰하게 장보고 풍성한 설명절 보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쾌적하고 편리한 시장 환경 조성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바닥 포장, LED 광고조형물 설치, K-POP 경연대회 이벤트,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인 음식문화특화거리 '옛살비' 운영 등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와 자생력 강한 전통시장 육성에 주력해 오고 있다.

또 청년상인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참신하고 세련된 청년상인점포 다락 9곳을 운영하며, 기존의 전통시장에는 부족했던 먹거리와 젊은 고객층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하는 등 시민 모두가 애용하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