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이근규 제천시장이 화재안전대책 특별태스크포스(TF) 위원으로 임명돼 13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첫 회의에 참석했다.

제천시에 따르면 화재안전대책 TF는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충북 제천과 경남 밀양에서 연속적인 화재 참사가 일어난 것과 관련, 화재 안전에 대한 근본적인 개선방안 마련을 지시한데 따라 구성됐다.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에는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 차관과 한국전기안전공사, 청와대 비서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소방청장이 우리나라 화재실태 및 개선방안에 대해, 국토부 차관이 다중이용건축물의 화재 안전관리 실태에 대해 보고했다.

이어 보건부차관의 병원 등의 화재안전관리실태에 대한 보고가 끝나고, 화재안전에 관한 대통령 지시사항과 관련, 전반적인 이행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이근규 제천시장은 이번 특별대책 TF 참여를 계기로, 제천화재 참사의 진상과 화재 이후 지역의 경기침체 상황 및 극복계획을 설명했다.

또한 대형화재 수습 경험을 살려 향후 화재안전을 위한 개선방안 등을 건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날 차지단체에서는 이근규 제천시장을 비롯해 경남부지사, 충남부지사, 은평구청장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