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설 명절에도 청주365민원콜센터·CCTV관제센터 운영

사진 / 청주시 제공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시민 불편 및 시정 민원에 대한 신속·정확한 안내와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설 명절 연휴기간에도 청주365민원콜센터와 CCTV관제센터를 운영한다.

365민원콜센터는 시정 안내 및 시민 불편 사항에 대한 전화 상담을 하고 처리가 불가할 경우 시청·구청 종합상황실과 연계 처리하도록 도와준다.

특히 명절에 문의가 많은 당직병원·약국, 쓰레기 수거업체, 버스노선 안내, 청주시 주요 관광지에 대한 1차 처리 안내시스템을 구축해 시민 편의를 도모했다.

또 CCTV관제센터는 관제요원 8명과 경찰관 1명이 24시간 관제를 할 예정이어서 설 명절에도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화영 생활안전과장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에도 365민원콜센터와 CCTV관제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번 설은 지난 추석에 비해 연휴기간이 짧아졌지만 생활민원의 신속한 처리로 넉넉하고 풍요로운 설 명절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불편 신고와 청주시 행정 등에 대한 문의는 청주365민원콜센터(☎043-201-0001)로 하면 된다. 운영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