윷놀이·목판인쇄·솟대만들기 등 다채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충남역사문화연구원(원장, 이종수)에서는 공주시 중동에 위치한 충청남도역사박물관에 '전통문화 체험실'을 꾸미고, 2월부터 전통놀이연구가와 함께 재밌고 특색 있는 전통놀이로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전통문화 체험실에서는 쌍육, 고누, 윷놀이, 승경도 놀이, 목판인쇄, 부채와 솟대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까지이며,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수요일)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이다.

체험실 앞에는 박물관의 자랑 왕 벚꽃나무가 있고, 공주시의 캐릭터 '공주'가 '느린 우체통' 목걸이를 걸고 손을 들어 반갑게 인사하고 있다.

충남역사박물관은 2월 4일(입춘)부터 3월 4일(정월대보름)까지 '새해맞이 세시풍속 즐기기'라는 주제로 봄맞이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해의 길한 기운을 기원하는 '입춘 축'을 써보고, 새해소망을 담은 소원지를 금줄에 달고, 윷을 3번 던져 나온 결과로 신년 운세를 알아보는 '윷 점 보기' 프로그램 이다.

오는 28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연만들기와 활쏘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