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영동군은 20일 군청 상황실에서 충청지방통계청과 2018년 영동군 취약계층 행정통계 개발에 따른 실무협약을 맺고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군 관계자와 충청지방통계청 개발지원1팀장 이호섭 등 4명이 참석, 군내 취약계층의 복지정책의 기초자료 로 쓸 통계자료 작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작성되는 통계자료는 지역에 거주하는 노인, 아동, 장애인 대상 인구, 재산, 사회복지에 관한 실태를 조사해 맞춤형 복지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영동군은 통계 개발을 위한 행정자료제공 및 경비를 부담하며 충청지방통계청은 보고서 기획, 분석, 작성 등 인력 및 기술적 지원을 담당한다.

충청지방통계청 관계자는 "영동군 실정에 맞는 취약계층 통계 개발로 지역정책 활용도 제고와 효율적인 복지 서비스 정책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군 관계자는 "정확한 사실에 근거한 질 높은 통계자료가 발간돼 복지정책의 유용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영동군 취약계층 행정통계는 노인(65세이상), 장애인, 차상위계층, 국민기초생활 수급자의 인구, 주택, 사회복지 등에 대한 행정자료 분석을 통해 통계보고서는 10월 공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