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두원 교통대 교수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영어영문학전공 이두원 교수가 언어학 분야 연구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연구재단 등재학회인 언어과학회로부터 봉운학술상을 수상했다.

1980년에 창립된 언어과학회는 영어학을 비롯해 한국어학과 독어학, 불어학, 일어학, 중어학, 이어학, 노어학 등의 다양한 언어 연구자들의 학회로 논문집 '언어과학연구'를 계간지로 발행하고 있고 매년 2월과 8월에는 전국규모의 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언어과학회는 지난 20일 경북대에서 열린 '언어과학회 2018년 동계 학술대회'에서 언어학에 대한 우수한 논문을 게재하고 학술활동을 통해 언어학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이두원 교수를 봉운학술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교수는 지난 2014년 언어학 이론을 통한 영어학이론의 연구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한국중앙영어영문학회로부터 학술상을 수상했으며 2016년에는 영어학 연구와 교육에 기여한 공로로 교육부총리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7년부터 2011년까지 한국중원어학회장을 역임했고 2017년부터 한국연구재단 우등재학회인 한국언어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