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논란 배우 조민기 입장발표
경찰, 연극학과 여학생 등 피해자 진술 확보

조민기 / 뉴시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배우 조민기(52·전 청주대 연극학과 조교수) 성추행 의혹 사건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다.

충북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계는 27일 청주대 연극학과 2011학번 여학생 등 피해자 진술을 확보하는 등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찰은 지금까지 조씨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A씨 등 학생 10여 명을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 등은 경찰에서 조씨가 성추행을 한 시점과 장소 등을 구체적으로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 10여명을 확보해 성추행 피해 진술을 확보했다"며 "추가 피해자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커피숍 여직원 B씨가 조씨에게 '강간 미수 피해를 입었다'고 폭로한 사안도 수사하고 있다.

B씨는 "20대 초중반이었던 10~11년 전(2007~2008년 무렵), 조씨 승용차에서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경찰은 B씨의 피해자 진술 등을 확보해 빠르면 다음달 초 조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할 예정이다.

청주대 연극학과를 졸업한 조씨는 지난 2004년 이 대학 겸임교수를 시작으로 2010년 3월 공연영상학부 조교수로 임용됐다. 지난해 10월 조씨가 여제자를 성추행했다는 진정이 국민신문고에 접수됐고, 교육부는 이 사안을 청주대에 이첩했다.

이 대학 양성평등위원회는 자체 조사를 벌여 조씨를 징계위원회에 회부했고, 정직 3개월 중징계 처분을 내렸다. 조씨는 관련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며 사직서를 냈고, 청주대는 지난 20일 사직서를 수리하고 28일자로 면직 처분한다.

이에 대해 조민기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모든 것이 제 불찰이고 제 잘못"이라며 "저로 인해 상처를 입은 모든 피해자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제 잘못에 대해 법적, 사회적 모든 책임을 회피하지 않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제가 감당하기에는 버거운 시간들이 너무나 갑작스럽게 닥치다보니 잠시 부끄러운 모습을 보인 점에 대해서도 다시한번 사죄한다"며 "늦었지만 모든 것을 내려놓겠다. 남은 일생동안 제 잘못을 반성하고, 자숙하며 살겠다"고 언급했다.

특히 그는 "늦었지만 모든 것을 내려놓겠다. 남은 일생동안 제 잘못을 반성하고, 자숙하며 살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