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옥천군은 공공디자인 관련 심의 및 자문역할을 수행할 '제1기 지역 공공디자인진흥위원회' 위원 13명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기존에는 이와 유사한 '옥외광고심의위원회'에서 공공디자인 관련 사항들을 심의했으나 지역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를 별도로 두도록 관련 법률 등이 개정됨에 따라 군은 이번 공모 절차를 추진하게 됐다.

'옥천군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에 따른 위원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이며 지역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의 수립, 공공시설물등 제작·설치, 공공디자인 시범 및 공모사업 선정 등에 관한 사항들을 심의·자문한다.

응모자격은 도시계획, 시각·공간·제품 디자인, 조경, 건축, 실내건축 등 공공디자인과 관련된 분야에 관해 학식과 경험 등이 풍부한 자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군 홈페이지(http://www.oc.go.kr)고시·공고란을 참고해 옥천군청 도시건축과 도시디자인팀(☎730-3563)으로 지원서(자격 증명서류 첨부)등을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제출된 서류 등을 통해 위원으로써의 전문성, 적합성, 가능성 등을 평가해 3월중으로 최종 선정·위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공공시설물의 경우 체계적인 개선·관리 및 심미성 강화를 위해 디자인적 요소가 강화되고 있는 추세"라며 "도시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