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 뉴시스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성폭력에 대해서는 관용 없이 엄정 대응하라!'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6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최근 이슈인 '미투(Me too)' 운동을 통해 잘못된 문화를 개선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행은 "우리가 직장 성폭력의 방관자가 아닌지 자성해 볼 필요가 있다"며 "이번 운동이 지나간 사실을 들춰서 문제를 키운다는 생각이 아닌 과거를 정확히 알아야 잘못을 개선할 수 있다는 각오로 진행돼야 한다"고 밝혔다.

조사과정에 대해 이 권한대행은 "접수된 사안은 신속하고 중차대하게 받아들이고 신속하게 대응하라"며 "신고자의 신상은 철저히 보호하고 사후처리도 확실히 하라"고 당부했다.

이 권한대행은 "직장 성폭력은 남의 일이 아닌 내 일이라고 생각해야 한다"며 "우리 시에서 성폭력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 실국장과 기관장은 자체 조사를 엄중하게 진행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이날 이 권한대행은 해빙기를 맞아 진행 중인 국가안전대진단에 맞춰 시민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요즘 해빙기인데다 심리적으로도 긴장이 풀리는 시기"라며 "안전과 관련해 지금까지 해왔던 것보다 더 강도 있게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이 밖에 오는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관련 법정사무 수행과 더불어 공무원 선거중립의무에 신경쓸 것을 당부했다.

이 대행은 "시책을 추진하면서 의도와 관계없이 오해될 소지가 없도록 공직자가 신경써서 투명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이로 인해 정상적인 업무가 위축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