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육성자금·노란우산공제 안내

13일 충북농협 회의실에서 개최된 소상공인 금융지원 설명회에 참가한 청주시 성화동 상가번영회 회원들이 노란우산공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충북농협 제공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농협은행충북영업부(부장 신대순)는 13일 농협 회의실에서 청주시 성화동 상가번영회 회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금융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농협은 도협약 저금리 대출인 충북 소상공인육성자금 2차분 신청을 설명하고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충북신용보증재단 본점과 지점 4개소(충주, 제천, 남부, 혁신도시)에서 신청을 받는다고 안내했다.

이어 소상공인들이 폐업, 사망, 노령 등으로 생계 위협에 처할 경우 가입 기간과 연령에 관계없이 공제금을 즉시 지급받을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를 소개하는 등 절세, 복리이자, 압류금지, 법률·세무 무료자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했다.

이날 상인회 회원들은 미소에니어 상담교육연구소 민경욱 강사가 진행하는 '나는야 최고의 경영자! MOT로 디자인하라'는 주제의 특강을 청취했다.

신대순 부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이지만 소상공인들이 정책금융상품을 통해 보다 많은 혜택과 경영 안정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