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글로벌 시장공략 본격화

셀트리온이 개발한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허쥬마' / 셀트리온 제공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유방암과 위암 치료에 쓰이는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허쥬마'의 유럽 지역 유통 계약 체결이 완료됐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최근 먼디파마(Mundipharma), 컨 파마(Kern Pharma), 오리온(Orion) 등 기존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맵) 및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의 유럽지역 판매 담당 파트너사들과 '허쥬마'의 유통 계약 체결을 마무리 했다고 20일 밝혔다.

파트너사들은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주요 5개국을 포함한 유럽 전역에서 '허쥬마'의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유방암과 위암 등의 치료에 쓰이는 '허쥬마'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와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에 이어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셀트리온의 세 번째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제품으로 지난 2월 EMA(유럽의약품청)로부터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

허쥬마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허셉틴'은 연간 약 8조원의 매출을 올리는 세계적인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유럽의 시장규모는 약 2조 4천500억 원으로 추산된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글로벌 파트너사들의 유통 네트워크와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축적된 마케팅 노하우는 '허쥬마'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며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허쥬마'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