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디자인 및 구성 단순화

개편된 진에어 홈페이지 메인화면 / 진에어 제공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진에어(www.jinair.com)가 26일 차세대 여객 서비스 시스템(Passenger Services System; PSS)을 도입, 고객 편의 중심의 홈페이지 및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차세대 여객 서비스 시스템은 세계적인 항공 IT 서비스 업체 IBS에서 개발한 아이플라이 레스(iFlyRes) 여객 서비스 시스템이다.

우선 진에어는 홈페이지 내 다양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하고, 항공권 예매 편의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홈페이지 디자인과 구성을 단순화했다.

이와 더불어 반응형 웹기술을 적용해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든 기기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모바일 앱을 통한 안면 인식, 지문 인식 등 생체 인식 로그인 기능도 도입해 모바일 접근성이 강화됐다.

이번 시스템 개편에 따라 맞춤형 항공권 검색, 번들 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신설했다.

우선 맞춤형 항공권 검색은 고객의 여행 테마, 날짜, 예산 등 설정한 조건에 따라 추천 여행지, 항공권 가격 정보 등 항공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한 얼리버드 여행객들을 위해 최저가 항공권을 찾아주는 검색 기능도 추가했다.

진에어 관계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차세대 여객 시스템을 통해 변화하는 항공 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미래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