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무길 프리마켓 개장식' 등 축제 풍성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도시활력증진지역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원도심의 주민역량강화와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행사와 축제가 풍성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그 첫 번째 행사로 중앙동에서는 3월 31일 오후 1시 소나무길 입구에서 '소나무길 프리마켓 개장식'을 개최한다.

개장 8년째를 맞는 소나무길 프리마켓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소나무길 일원에서 지역 공예작가들의 수공예품 등을 전시·판매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같은 날 오후 4시부터 내덕2동 안덕벌에서는 '안덕벌 예술의 거리 주민 축제'를 개최한다.

이는 첨단문화산업단지 입구에서 펼쳐지며 상가번영회의 먹거리 부스, 지역특산물 판매, 주민과 청주대학교 학생이 참여하는 예술공연 및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내덕동 자연시장에서는 4월 6일 오후 4시부터 시장 활성화를 위한 '내덕자연시장 봄맞이 축제'를 개최한다. 주민과 동네 예술가회의 풍물놀이, 색소폰 연주와 주민과 상인 노래자랑, 먹을거리 판매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계획이다.

이밖에 5월 4일 오후 7시부터 중앙동 차없는 거리 일원에서는 '청춘 버스킹 페스티벌'개막식이 개최될 계획이다. 이 개막식을 시작으로 봄, 가을 매주 금요일 저녁시간대 아마추어 인디밴드 등 길거리 공연 및 주변 상가에서 경품을 제공하는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신성환 청주시 도시재생과장은 "원도심에서 펼쳐지는 행사들로 중앙동의 유동인구는 2014년도 대비 60%가 증가했고, 상인들의 공동체 의식이 강화되는 등 원도심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며 "내덕2동은 본격적인 상권활성화를 위한 행사를 시작하는 단계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주민 및 상인참여 축제와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중앙동에 못지않은 상권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