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통해 심경 밝혀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 / 뉴시스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위원장이 자신을 포함한 시당 당직자들의 '술값 외상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박 위원장은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시당 당직자가 외상 운운에 명함을 내밀고 한 것은 매우 적절하지 않은 처사로 여겨진다"며 "관리책임자로서 책임이 일단 있음을 인정한다. 카페 주인께도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여러 비판을 달게 받겠다. 지역 언론들과의 소통 차원에서 시당이 자리를 만들었는데 이런 일이 벌어졌네요"라며 "제 얼굴이 알려져서 여러분들이 알아봐주시고 응원과 격려를 해주시는 것에 다소 고무되고 우쭐했던 것도 사실이고 반성할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뼈아픈 말씀과 지적을 겸허히 수용한다. 스스로 균형감과 절제를 잃은 것은 아닌지, 다시 한 번 되돌아보게 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항상 겸손하겠다. 앞으로도 잘못이 있으면 꾸짖어 달라"고 말했다.

해당 술집 주인도 박 위원장이 페이스북에 사과의 글을 올린 시점에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심경을 밝혔다. 그는 "얼마 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 파장을 일으킬 줄 몰랐다"며 "어제 시당 관계자로부터 사과를 받았다"고 전했다.

박범계 의원 페이스북 캡쳐

이와 관련, 바른미래당 이종철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더불어민주당은 무전취식, 갑질 외상 박범계 의원을 당장 징계하고, 선관위는 철저히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박 위원장 등 시당 주요 당직자 3명은 지난 29일 저녁 지역 언론사 기자 6명과 서구 둔산동 한 음식점에서 식사를했다. 이어 인근 카페에서 2차 술을 마시고 술값을 내지 않은 채 명함만 주인에게 건네고 자리를 떠나 갑질 논란이 일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