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7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우민아트센터서
백남준 기점 전후 미디어아트 이해·동시대 미술 흐름

우민예학 상반기 시간표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우민아트센터(관장 이용미)가 진행하는 문화예술 강좌 프로그램인 우민예학(又民藝學·wumin art school) 2018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4월 17일부터 6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반동안 우민아트센터 교육실에서 열리는 우민예학은 일반인, 직장인, 주부, 예술인, 예술애호가 등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수강신청서 작성후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되고 전체일수 90% 이상 참여시 수료증이 제공되며 도슨트(전시해설가) 프로그램 참여 제공, 카페우민 음료 10% 할인, 우민예학 재수강생 10%할인, 만19세 이하 또는 대학생은 50%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우민예학 2018 상반기 강좌에서는 '백남준과 미디어아트'를 주제로 매체적 접근을 통해 동시대 미술의 흐름과 이해를 돕고자 한다. 특히 미디어아트의 창시자라 불리는 백남준을 기점으로 전후 미디어아트의 이해와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국내외 미디어아트 작가들을 중심으로 최근 미술계의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좌의 강사로는 유원준 미디어아트 에이전시 더 미디엄(THE MEDIUM) 대표이자 미디어문화예술채널 앨리스온(AliceOn) 디렉터가 1강부터 4강까지 강의한다.

유 대표는 홍익대학교 예술학과 대학원에서 '매체예술의 탈전유적 시-공간성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융복합 프로젝트 GAS 2016, 2017 총감독 및 문화관광부 광복60주년 행사팀장, 아트센터 나비 교육팀장, 제 8회 주안미디어페스티벌 디렉터를 역임했다.

이어 6강부터 9강까지는 정세라 한국비디오아트 아카이브 '더 스트림 (www.thestream.kr)'을 설립해 운영하는 디렉터가 맡을 예정이다. 정 디렉터는 홍익대학교에서 예술학과 석사학위와 토론토대학교에서 예술경영 디플로마 과정을 수학했다. 갤러리 선컨템포러리, 아라리오 서울에서 큐레이터를 역임했다.

수강료는 12만원이며 현장답사 및 외부 활동비 개별부담이고 선택 수강 가능하다. 문의 큐레이터 이승주 전화 043-222-0357, 이메일 info@wuminartcenter.org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