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4세부터 6세 이하

증평군 좌구산휴양랜드가 유아 숲 체험 및 숲 해설 프로그램을 무료 운영한다.

[중부매일 한기현 기자] 증평군 좌구산휴양랜드가 유아 숲 체험 및 숲 해설 프로그램을 무료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유아숲 체험 프로그램은 자연 공간을 활용한 창작 활동 등 체험 위주의 자연 학습을 통해 아이의 오감 발달과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1월까지 만 4~6세 어린이 10여 명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좌구산 별천지공원 내 유아숲 체험원과 촤구산 천문대 느림보 유아쉼터에서 진행된다.평일에도 주 1회 실시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숲속 보물(열매 나뭇잎)찾기, 나무를 이용한 숫자와 한글 이해, 솔방울 인형 등 자연물 이용 생태공예, 대나무 피리 등 자연물을 이용한 소리놀이 등이다.

좌구산 숲 명상의 집에서는 인체의 건강 유지 및 면역력을 높여주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산림을 통해 감소시키는 산림 치유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체험비는 5천원이며, 구름다리, 바위 정원, 바람소리길 등 산책과 족욕, 꽃차를 시음할 수 있다.

산림 치유 프로그램은 좌구산 명상의 집(835-4512)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