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국 한국당 충북지사 예비후보

4일 오전 자유한국당 박경국(60) 충북지사 예비후보가 옥천군을 찾아 옥천 발전 방안 등을 밝히고 있다.2018.04.04 / 뉴시스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자유한국당 박경국(60) 충북지사 예비후보는 4일 "대청호 관련 규제를 비켜가며 옥천을 발전시키는 방안을 찾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옥천군청에서 기자들을 만나 "옥천은 (대청호 관련) 규제가 많아 큰 문제"라며 "옥천은 규제지역인 만큼 역으로 규제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청정 녹색산업을 육성해야 한다. 그게 '꽃대궐 프로젝트'다"라며 "꽃과 나무를 심는 것은 규제를 안 받으니 정원과 꽃길을 가꾸는 등의 역 발상으로 발전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제시했다.

이어 "오송첨단산업복합단지의 과실을 하나쯤은 옥천에 넘겨줘야 한다. 연구소와 기업 등에서 축적한 기술을 옥천에 와서 산업화하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옥천 묘목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 박 예비후보는 "옥천묘목축제는 제가 충북도 농정국장 때 처음 시작했다"며 "현재 유통 중심인 묘목산업을 생산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고객이 묘목을 살 때 제대로 과실이 열리는지 궁금해 한다. 신품종을 전시해 고객이 볼 수 있게 만들고, 묘목을 팔 때 재배기술에 대한 책자나 CD 등을 주는 방안도 필요하다"라고도 했다.

그는 "옥천도 30년 후 소멸될 지자체 명단에 포함됐다. 결국은 젊은 인력이 들어와야 하고, 나가지 않아도 살 수 있는 지역 돼야 한다"며 "대전의 여가 수요를 흡수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