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전 10시, 아산시 배방읍에 위치한 이화피닉스요양병원에서 남윤영 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장(사진 왼쪽 첫번째), 김석화 이화피닉스요양병원장(사진 왼쪽 두번째), 이성아 순천향대 작업치료학과 학과장(사진 오른쪽 두번째), 한경희 이화피닉스요양병원 재활의학과 원장(오른쪽 첫번째)이 공동으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와 작업치료학과가 아산 이화피닉스요양병원과 인적교류 활성화를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학에 따르면 ICT재활공학과 작업치료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대학에서 배운 이론을 재활현장에서 직접 실습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을 위해 학술, 교육, 연구, 봉사에 관한 인적교류는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문발전을 도모하는 가운데 산학 교류증진을 통한 상호발전을 구축해 나간다는 취지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와 이화피닉스요양병원은 ▶ 재활산업기술전문인력양성사업과 관련된 공동사업의 추진 ▶ 산·학 공동 프로젝트의 수행 및 특강, 세미나 등 기업 전문가의 대학교육 참여 ▶ 채용연계 대학원생 멘토링 및 인력채용시 사업단이 추천하는 졸업생의 우대 ▶ 기타 양 기관의 산·학 교류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이다.

또, 순천향대 작업치료학과와 이화피닉스요양병원은 ▶ 작업치료전문인력양성사업과 관련된 공동사업의 추진 ▶ 산·학 공동 프로젝트의 수행 및 특강 등 기업 전문가의 대학교육 참여 ▶ 채용연계 대학원생 멘토링 및 인력채용시 추천하는 졸업생의 우대 ▶ 기타 양 기관의 산·학 교류협력을 위해 필요한 사업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양 기관은 인적교류는 물론 전문인력양성사업의 공동추진을 비롯해 작업치료학과 재학생 및 대학원생의 멘토링, 현장실습, 병원 관계자의 특강 등 양 기관의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교류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남윤영 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장은 "책상에서의 연구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라며"3차년도에 접어든 재활산업기술전문인력양성사업과 연계해 양 기관이 융합연구를 통해 보다 발전적인 네트워크 구축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경희 이화피닉스요양병원 재활의학과원장은 "순천향대 천안병원과의 관계가 돈독한 가운데 상급병원으로써 의존도가 높다"라며 "MOU를 통해 더욱 공고해 졌고, 좀 더 한발짝 앞서가고 무엇인가 보답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