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5일 홍성읍 명동상점가에 푸드코트 1호점을 개업했다. / 홍성군 제공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은 5일 홍성읍 명동상점가에 푸드코트 1호점을 개업했다.

군 관계자 및 명동상점가 상인회에 따르면 이번에 새로 개업하게 될 푸드코트는 총 7천500만원의 예산을 들여 기존의 빈 점포를 리모델링한 곳으로 5명의 창업자가 같은 공간에서 각각 다른 종류의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다.

군이 명동상점가의 활성화와 군민들의 창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이번 푸드코트는 다양한 세대의 입맛을 아우를 수 있는 음식이 가득한 홍성의 '핫플레이스'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또한 푸드코트는 보증금 500만원에 월세 30만원의 저렴한 임대료로 창업을 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으며 주변 명동 거리에 음식점이 적은 편이라 목이 좋은 곳의 빈 점포를 구하기 힘들었던 창업 대기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와 명동상점가 상인회는 "현재 3개 점포가 참여한 가운데 오늘 개점하는 푸드코트는 최대 5개 업소가 입점할 수 있어 현재 두 자리가 비어있는 상태다. 창업을 희망하는 군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4050창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개인당 150만원의 자부담으로 푸드코트의 창업주가 될 수 있으며 보증금 및 관리비, 판매재료비와 집기 등은 창업자가 부담하게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