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영동군4-H 연합회 임원 이·취임식 및 발대식이 지난 7일 영동군농업기술센터에서 4-H 학생회원 및 영농회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부회장을 역임한 매곡면 김영호(31)씨가 제57대 영동군4-H연합회 신임회장으로 취임했다.

김 회장은 한국농수산대학을 졸업하고 매곡면에서 고품질 유기농 인삼 생산으로 영동 인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영호 회장 외 부회장 우민제(27·상촌면), 사무국장 손창득(24·용산면), 감사 정운상(29·양산면)씨가 임원으로 선출됐다.

김영호 회장은 취임사에서 "앞으로 농업·농촌에서 청년농업인의 역할과 중요성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4-H회가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여 미래의 영동농업을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학교4-H회원들이 '지(知), 덕(德), 노(勞), 체(體)'의 4-H 기본이념을 바로 알고 4-H회원으로서 올바른 인성함양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4-H노래와 4-H서약 익히기, 원예 과제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연합회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각종 과제활동, 야영교육, 영농현장체험활동,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영동군4-H연합회는 학생회원 1천153명과 영농회원 25명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