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매년 4월초, 충청지역에서는 유일하게 대학캠퍼스내에 흐드러진 벚꽃으로 몽환적(夢幻的) 풍광을 자랑하는 '벚꽃1번지'로 유명한 순천향대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두 번째 클래식 음악회가 열린다.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오는 10일 오후6시 교내 인문과학관 대강당에서 클래식 연주가 어우러진 건학40주년 기념으로 '제2회 벚꽃음악회'를 연다고 밝혔다.

교내 동문 일대를 중심으로 만개한 벚꽃은 지역민들의 명소로 손꼽히는 '벚꽃 1번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오는 10일 오후 6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열리는 '제2회 벚꽃음악회'는 국립경찰대교향악단이 연주하는 클래식 음악회로 레너드 번스타인의 '캔디드 서곡' 등 클래식과 영화음악, 벚꽃엔딩에 이르는 대중음악 등 크로스오버 연주로 구성되어 벚꽃을 만끽하고 싶은 아산시민과 재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공연영상학과 재학생 김주희 씨 등 4명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해 줄 것으로 보인다.

1978년 개교 당시 심은 벚나무 800여 그루가 뿜어내는 벚꽃의 자태와 향기가 가히 몽환적이어서 재학생과 시민 등 관광객들을 유혹하는 가운데 약 200여 그루가 동문(東門) 주변에 군락지를 형성하면서 '벚꽃광장'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다.

평균 수령이 46년 이상에 달하는 벚나무가 동문(東門)에서 의료과학대학, 생활관, 학군단 주변과 교육과학관에 이르는 길을 감싸고 있어 가로등 빛을 받는 저녁에는 더욱 아름답게 빛난다.

특히 평소에도 지역주민들의 산책코스와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해 매년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대학 관계자는 "그동안 지역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벚꽃광장을 개방하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라며 "올해 마련된 벚꽃음악회 역시 건학40주년을 기념하고 지역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지난해에 이어 국립경찰대교향악단과 손잡고 정기연주회 형식으로 마련됐다"고 말했다.



(자료사진)

순천향대 교내에 만개한 벚꽃광장에는 지역 주민들과 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재학생들이 벚꽃을 배경으로 친구와 함께 셀카에 열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