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시 신방도서관(관장 박상임)은 중장년층을 위한 생활밀착형 특강 '체인지 라이프'를 운영한다.

'체인지 라이프'는 생애전환기 또는 삶의 갈림길에 선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건강·심리학·재취업·재테크 등 실질적으로 관심이 높고 도움이 되는 주제와 인문학을 접목한 특강이다.

도서관은 최근 고령화 사회를 맞이해 노후대책이나 실버계층 강연은 다양하나 일명 '샌드위치 세대'라 불리는 중장년층을 위한 특강은 많지 않다는 점에서 이번 특강을 기획하게 됐다.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오프닝, 강연, 질의응답, 사인회 순으로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며 강연 후에는 후속모임으로 실생활 정보를 교환하는 동아리도 조직할 계획이다.

특강자료실에는 특별테마코너를 설치해 관련 도서와 비도서, 참고자료, 정보 등을 전시한다.

세부 일정은 17일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 김윤식 원장이 중풍과 성인병의 증상·원인, 예방책 등 중장년층에게 찾아오는 각종 성인병 전반에 대해 알려준다.

6월 19일에는 '중년이 묻고 심리학이 답하다'의 저자 김희수 작가가 중년기에 찾아오는 갱년기로 인한 우울증, 사회적 스트레스 등 다양한 심리 증상과 문제, 해결책에 대해 속속들이 파헤친다.

월 18일에는 '김부장, 재취업 성공의 비밀'의 저자 김영희 작가가 재취업을 생각할 때 고려해야 할 것과 마음가짐, 준비할 것 등 재취업 전반에 대해 다룬다.

11월 20일에는 '우리집 재테크를 부탁해'의 저자 이지영 작가가 사소한 지출을 줄이는 법부터 큰 재무제표를 그리는 법까지 재테크에 대해 궁금한 것들을 모두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강연은 모두 30세 이상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3층 다목적홀에서 진행한다. 신청은 프로그램별 선착순으로 천안시도서관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lib.do)에서 받으며 전화(☎041-521-3955)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