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대 학생들이 10일 열린 전자정보박람회에서 서비스 업체의 설명을 듣고 있다. / 충청대학교 제공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충청대학교(총장 오경나)가 10일 도서관 1층 로비에서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전자정보박람회는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학교 도서관에 학회지 및 간행물를 제공하는 업체가 이용 및 안내 시연을 하는 자리다.

충청대는 홈페이지에 북큐브의 전자책서비스(e-book)와 에듀윌(공무원시험), 다락원(외국어), 아이티고(IT자격증), 주경야독(국가기술자격증) 등의 동영상강좌 서비스, 교보문고 스콜라 등의 학회지 및 간행물 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정보박람회에는 교보문고, 에듀윌 등 업체가 직접 학생들에게 서비스 이용을 안내했다.

유영호 도서관 팀장은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및 전자정보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전시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학생들은 도서관 홈페이지에 제공하는 다양한 동영상 강좌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시회를 관람한 학생 중 추첨을 통해 즉석카메라, 블루투스 스피커, 포토프린터, 문화상품권 등도 증정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